http://www.clubcity.kr/news/articleView.html?idxno=109986
기사를 읽어보니 참 난감하다. 이렇게 시끄러우면 국제분쟁으로 떠오를 수 있다고. 그리고 일본의 로비력이 더 세다고. 틀린 말은 아닌 것 같다. 당장 국제사법재판관 가운데 한 명이 일본의
하지만 그렇다고 가만히 있으면 될까? 가만히 있으면 그 쪽은 정말 표기를 일본해로 아주 바꿀텐데. 독도 문제도 조용한 해결 운운하더니 결국 뼛속까지 친미 친일인 사람의 "기다려달라"만 나왔잖은가.(이거 "오해입니다. 으허허허~"하지 않겠지?) 지금 일본의 교과서에 독도는 일본땅이라고 대놓고 공언을 한다. 앞으로 어떻게 될련지 답답하다.
그건 그렇고 일본해 표기가 왜 부당하지 여기서 확실히 짚고 넘어가겠다. 일본 입장에서 거기는 서해인데 일본은 서해라 안 부르고 일본해라 부른다. 일본 서쪽에 있는 바다가 서해가 아니라 일본해가 되려면 조건은 간단하다. 그 바다가 일본영토 사이에 있으면 된다. 그러려면? 당연히 일본이 한반도를 지배하면 된다. 따라서 일본해란 표기는 한반도의 주권을 무시한 짓이고 일본이 한반도를 다시 지배하겠다고 암시하는 거다. 그러니 당연히 막아야 한다.
추신 : 어떤 사람이 설명한 건데 원래 서구에서 한반도 새녘 바다는 한국해로 열도 새녘 바다가 일본해려 불렸는데 그 일본해가 지금 한반도 새녘 바다로 교치僑置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게 맞다면 원래 서구에서 하던대로 하면 되지 왜 굳이 교치를 하려드는가? 윗문단에서 말한 의도가 아니면 뭐겠는가?
덧글
동중국해라고하는것과 뭐가 다르냐라는 말도 듣죠,,,,뭐 따지고보면 황해명칭도 문제아니냐식으로 말이죠.
뭐.....일본해명칭이 하필이면...국권침탈과 19세기-20세기 이후 널리스이게 되다보니 어쩔수없는 비극이기도 하구요..
어쩔 수 없는 비극이기에 가만히 있을 수 없습니다.
여기에 동조해서 무작정 비판하는 것은 다른 의미로 일본의 술수에 그대로 유도당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