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확실히 일베의 영향력이 엄청난 듯 하다. 소신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1204/h2012042502432121950.htm

 말이란 생각의 틀이다. 생각은 말로 만들어지고 마로 다스려진다. 그래서 말에는 말을 하는 사람의 가치관, 역사관, 세계관이 담겨 있다. 말은 생각을 반영하고 생각은 말이 되고 이렇게 서로서로 얽혀있다. 따라서 민주화를 나쁜 뜻으로 쓰는 것은 단순한 장난이 아니라 그 사람의 가치관이 민주주의를 싫어함을 보여준다. 민주화를 나쁜 뜻으로 쓰는 건 당연히 일베에서 먼저 나왔다.(아닌가? 정사갤인가?) 일베의 가치관을 담은 말이 청소년에게 널리 쓰이는 것은 일베가 청소년의 가치관 형성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일베의 가치관은 반민주주의다. 나중에 어떻게 될려나?

'민주화'라는 말의 뜻을 달리 쓰거나 특정 단어를 지역 비하에 사용하는 현상은 청소년기에 잘못된 사고를 심어줄 수 있어 우려된다는 반응이 많다. 박인기 경인교육대 국어교육과 교수는 "가치관을 형성해나가는 시기에 민주화와 같은 보편 타당한 가치를 부정적 의미로 자꾸 쓰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민주주의에 대한 왜곡된 인식이 생길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게나 말이다. 일베처럼 일그러진 정신상태를 지닌 사람들이 모이는 사이트가 청소년의 정신상태를 일그러뜨리는 일은 좌시해선 안 될 일이다. 나중에 민주주의를 나쁜 걸로 여기고 지역 비하심리를 가진 사람들이 대한민국의 여론주도집단이 된다고 생각해보라. 유권자가 된다고 생각해보라.




핑백

  • 파랑나리의 반셧다운제, 반아청법 시위장소 : 졸렬한 rumic71 2013-07-10 01:17:07 #

    ... 자기 주장에 책임 지기를 회피한다면 그는 뼈가 으스러지도록 발터했을겁니다. 자 그런데 여기 자기 주장에 책임을 회피하는 놈이 있습니다. http://authenetic.egloos.com/1160464#372553 바로 rumic71. 부정적으로 쓰이는 "민주화"가 민주주의가 싫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민주화 세력이 싫어서 ... more

덧글

  • 파랑나리 2013/06/24 16:00 #

    그리고 궁금한 게 있는데 일베이용자도 rumic71님과 같은 주장(내지는 변명)을 합니다. 그래서 말인데… 혹시… 일베하세요?
  • 퍽인곪아 2012/05/13 21:06 # 답글

    ㅋㅋ 나꼼수와 비교를 하면 물타기입니까? 당신이 나꼼수를 듣던 안듣던 상관이 없습니다. 지금 당신은 일베의 문제점과 영향력을 말하지 않았습니까? 게다가 총선에 영향??? 일베는 우리나라 청소년에게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끼치나 봅니다. 인터넷 환경의 문제점을 말한다면 모를까 일베만 악영향을 끼치진 않습니다.
  • 파랑나리 2012/05/13 22:58 #

    어쨌든 일베의 영향력은 인정하네요.
  • RW 2012/05/14 04:14 #

    ??? 순간 제가 난독인가 하고 퍽인곪아님의 댓글을 다시 읽어봤는데 인정한부분은 안보이는거 같네요.
  • 파랑나리 2012/09/05 11:44 #

    RW // 그렇네요. 일베가 악영향을 끼친다는 걸 얼버무리려고 하네요.
  • 일베의 2012/05/13 21:09 # 삭제 답글

    영향력은 문제있고 나꼼수의 총선영향력은 문제가 없나요?
    한나라당 새 당명 공모할때 새누리당 되기 직전까지 개마냥 까인거 생각하면 민주화 민주화 입에 달고 다니던 세력들이 저런말 할 자격은 없죠.
    민주화란 단어는 분명히 민주주의에 가치를 둔 단어로써 저렇게 희화화 되는건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희화화 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지도 않고 쓰지마라 안좋은거다 이러는면서
    정작 자기들은 성누리당, 종북통합당 이렇게 놀리는건 문제가 안되는건가요?
    일베의 파급력으로 그들이 유권자가 되면 문제가 있다고 하셨는데
    그렇게 치면 파코즈 클리앙 뽐뿌 mlb파크 등에서 좌편향적인 공격적인 발언을 하는 유권자들은 문제가 없나요? 저 논리대로면 형님예산이니 이런 단어조차도 그 특정 지역에서 싫어할테니 말 하면 안되는거죠.
    왜 내가 공격할땐 괜찮다가 턴 넘어가서 역공당하니 매너를 부탁하는지 모르겠네요.
    이러다 새누리당 측에서 지금 통진당 사태 일어나면 지금 저렇게 매너를 부탁하시는 분들이 지금같은 상식인의 생각하고 접근하는 자세로 의견을 내놓겠습니까?
  • 파랑나리 2012/05/13 22:59 #

    인터넷 기사를 다시 읽어보세요. 보편타당한 가치를 지닌 말을 자꾸 부정적인 뜻으로 쓰다보면 민주주의에 대한 왜곡된 인식이 생겨날 수 있다고요. 이른바 민주화 세력의 변절이라든가 이런 문제가 있는 게 보편 타당한 가치를 지닌 말을 부정적인 뜻으로 쓰는 것을 정당화 할 수 없습니다.
  • 2012/05/13 21:24 # 삭제 답글

    이글 민주화 당했네~~
  • 파랑나리 2012/05/13 23:00 #

    그러니까 보편타당한 가치를 지닌 말을 부정적인 뜻으로 쓰는 게 문제라고요.
  • Melanie Laurent 2012/05/13 21:26 # 답글

    나이먹고 쥐박이 드립 치는 씹선비들이 더 문제에요 ㅋㅋㅋ
    청소년들은 어른을 보고 배우는데 어른들부터 저지랄이니..
    뭐 님이 씹선비라는 건 아닙니다.
  • 파랑나리 2012/05/13 23:00 #

    그러는 님은 왜 딴 얘기를 합니까?
  • ggrks 2012/05/13 22:11 # 답글

    이 글 보니 일베 같은데 안 다녀도 헛소리 하는건 도찐개찐이다 싶네요.
    쟤네 욕하기 전에 스스로를 먼저 돌아보시는게 좋을듯 ^^
  • 파랑나리 2012/05/13 23:00 #

    피장파장의 오류입니다.
  • virustotal 2012/05/13 22:13 # 답글

    암 그라제

    MBOUT 쥐새끼는 라이스 강간 자유여신상 강간 되고

    문재인 만평 민주화는 안된당께요

    신성불가침


    박정희는 까고 DJ는 절대로 안됨
  • 파랑나리 2012/05/13 23:00 #

    논점일탈의 오류입니다.
  • 海凡申九™ 2012/05/13 22:55 # 답글

    님한테는 "일단 너부터"라는 말 밖에 안 나오네요^^
  • 파랑나리 2012/05/13 23:01 #

    저는 보편타당한 가치를 지닌 말을 저렇게 왜곡해서 쓰지 않습니다.
  • 海凡申九™ 2012/05/13 23:03 #

    >>저는 보편타당한 가치를 지닌 말을 저렇게 왜곡해서 쓰지 않습니다.

    그걸 지적하니 피장파장의 오류라면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걸 들먹이니 피장파장의 오류라면서 본인은 왜 들먹이시나? ㅋㅋㅋㅋㅋㅋㅋㅋ
  • 파랑나리 2012/05/13 23:08 #

    일단 너부터라는 말이 왜 나오는지요? 제가 어리석어서 그런걸까요? 해범신구님이 무슨 얘기를 하는지 모르겠어요. 웬 딴 얘기를 하시는지요?
  • 응 트롤아 2012/05/13 23:22 # 삭제

    너만 모르고 있어! 너나 일베 충 애들이나 틀린게 없다는걸
  • 海凡申九™ 2012/05/13 23:22 #

    본인이나 잘 하시라고요

    살인미수자가 연쇄살인범보고 훈계하는 꼬라지 같습니다
  • 파랑나리 2012/05/13 23:23 #

    이 무슨 양비론인지요?
  • 海凡申九™ 2012/05/13 23:24 #

    보편타당한 가치라는데 자기도 지역 드립을 치고
    남을 병신취급하는 행위도 하던데
    아, 그게 보편타당한 가치인가 보군요

    새로운 진리에 눈을 떴습니다
  • 海凡申九™ 2012/05/13 23:24 #

    살인미수자와 연쇄 살인범은 둘 다 범죄자니까 나쁜놈이라는 말이죠

    님이 병신 맞다는 소립니다^^
  • 파랑나리 2012/05/13 23:27 #

    지금 여기서 제가 병신이라는 것과 일베(로 추정되는 모 사이트)의 영향을 받은 청소년 언어습관의 문제점이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모르겠네요. 아니 애초에 저를 병신이라고 해서 이 문제를 희석하려는 발상이 놀랍습니다. 거기다 일베 게시물을 오늘 세 개나 올렸는데 해범신구님이 여기에만 관심을 갖는 것도 의아하네요.
  • 海凡申九™ 2012/05/14 00:12 #

    지금 여기서 제가 병신이라는 것과 일베(로 추정되는 모 사이트)의 영향을 받은 청소년 언어습관의 문제점이 어떻게 관련되어 있느냐면 님의 평상시 포스팅 태도나 내용을 보면 잘 알 수 있고요^.^

    애초에 저를 병신이라고 해서 이 문제를 희석하려는 발상이 놀라우시면 제 댓글에 초장부 터 "저는 보편타당한 가치를 지닌 말을 저렇게 왜곡해서 쓰지 않습니다."라는 소리를 안 하시면 됩니다 ㅋ

    일베 게시물을 오늘 세 개나 올렸는데 해범신구님이 여기에만 관심을 갖는 것은 님의 일베 포스팅 전부가 병신인데 이 글이 제일 병신같아서 인기글에 올랐기 때문이죠^.^


    제 답변이 충실하였는지 모르겠네요? ^.^
  • 민주화 2012/05/13 23:25 # 삭제 답글

    민주화 팔이 들에 의해 종북까지 민주화 민주화를 들먹일때 부터..
    보편타당한 가치를 가진 민주화라는 언어는 이미 훼손 오용이 심각한 상황이었고
    이를 바로 잡지 못할 바에 아예 아무도 못쓰게 저리 망가지는게 차선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언어 민주화!!
  • 파랑나리 2012/05/13 23:26 #

    본인도 궤변을 쓰고 쑥쓰럽다는 생각 안 드세요?
  • dd 2012/05/14 00:06 # 삭제

    박정희, 전두환 싫다고 대한민국 망하라는 좌꼴=김대중, 노무현 싫다고 민주화 부정하는 수꼴

  • 파랑나리 2012/09/05 11:45 #

    자유주의 우익 김대중을 좌꼴이라 부르는 것은 대한민국이 극도로 우경화되었기 때문입니다.
  • 유령회원 2012/05/13 23:28 # 답글

    일베가 영향력이 그리 클거같지는 않네요. 어차피 악명이 자자한 병신집단이라... 지들은 정상인이라고 착각하겟지만.
  • 파랑나리 2012/05/13 23:36 #

    본인들도 병신인 줄 알면서 병신짓한다고 합니다. 다만 그러면서 자신들이 사회에서 정상인 심지어 엘리트라고 하는 건 좀 심한 자뻑이고요.
  • 지나가다 2012/05/13 23:41 # 삭제 답글

    이글루스 수꼴이 돋긴 돋네. 미친놈들 많다는 소문은 들었다만 어찌 민주화를 비웃고 지역감정 분란에 환호하는 것들을 옹호하느라 저런 소리들을 할 수 있을까.
  • k 2012/05/13 23:45 # 삭제

    옹호는 개뿔이
    똥묻은개가 겨묻은개 나무라는게 우스운거지
    일베가 청소년을 해하는 악의 집단이라고?
    일베도 디씨도 없던 때부터 병신은 병신이었다.
  • 그냥 지나가라 2012/05/14 00:00 # 삭제

    어떻게 쳐읽으면 그걸 옹호한다고 해석되냐? 그냥 수꼴이 싫다고해라!
  • 海凡申九™ 2012/05/14 00:13 #

    똥 묻은 놈이 옆에 똥 묻은 놈 나무라길래 따지니까

    옆에 똥 묻은 놈 실드친다고 지랄하는 병신플 보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2 2012/05/14 00:02 # 삭제 답글

    솔직히 오프라인에서 '일베'한다고 하면 안 좋게 봅니다.
    그리고 일베 하는 애들도 진지하게 하는게 아니라, 컨셉 정도로 생각하죠.
  • 파랑나리 2012/05/14 00:04 #

    그런 걸 컨셉으로 하다니 기괴하군요.
  • ㅁㄴㅇㄹ 2012/05/14 00:21 # 답글

    민주주으
  • 씹창나리 2012/05/14 00:28 # 삭제 답글

    어우 이정신병자 씹덕새끼 또 개소리 나불내네.
    또라이야 네 이글루 상단에 계집년들 벗은 사진이나 처리해라,.
    불쾌한 정박아새끼
  • 씹창나리 2012/05/14 00:59 # 삭제 답글

    일베가 뭔지는 모르겠는데 일본 극우 욕하는 새끼가 일본년 벗은 사진으로 블로그 온통 쳐발라놓고 학학대냐?
    이 하반신 친일파 새끼야
  • 2012/05/24 18:31 # 삭제

    불쾌하다면서 일베가 뭔지 모른데 ㅋㅋㅋ
    진짜 일베하는 놈들은 머리가 어떻게 된 놈들 같다... 상종못할 쓰레기들
  • 파랑나리 2012/05/24 21:44 #

    너 일베인이니? 아니면 이명박 개새끼 해봐.
  • 역시 여기 댓글보면 2012/05/14 01:09 # 삭제 답글

    답없네요 말을 못알아들어요 그냥 상대를 안하는게. . . 그 후에 주인장은 트롤 테크트리를 타게되실거고-_-; 일부러 그러는건지 못알아 듣는건지 구분이 안가요. 왜 이렇게 된걸까요?
  • 일베하자 2012/05/14 01:41 # 삭제 답글

    일베 즐겨합니다만, 조금만 더 파고들어가면 의외로 '컨셉질'인 경우가 많고 민주제에 대해서 옹호적입니다. 일베애들이 민주제 까는 것은 '민주화 세력'이죠. 특히 종북과 관련된 일이라면 덮어놓고 깝니다. 또 어느정도 민주화 세력이 종북과 연관이 있는 것도 사실이고요.
    하지만 나이 어린 친구들이 민주화 민주화 거리면서 물드는 것은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아 보이더군요.
  • 파랑나리 2012/09/05 11:46 #

    그 딴 걸 컨셉질로 하는 건 용서받을 수 없는 일이고 자랑스러운 것도 아닙니다. 민주제를 옹호하되 '민주화 세력'이 싫다고요? 걔네가 민주주의에 앞장섰는데 이게 무슨 정신분열증인지. 아 일베인이 옹호한다는 민주제는 혹시 "한국적 민주제" 아닌가요?
  • ㅇㅇ 2012/05/14 02:37 # 삭제 답글

    나름 일베충인데 걔네들 머리에 진짜 똥통 든 건 아닙니다
    그런데 쥔장 말대로 좆도 모르는 꼬꼬마들이 아무 생각 없이 받아들이는 건 문제가 크지요..네

    이건 나이와 배움이 해결해주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 저속도로노망 2012/05/14 02:43 # 답글

    디씨에서 "아 쎽스하고싶다..쎾쓰!!!!!!!!!!" "10살짜리 러시아 로리백마 여자애한테 내 ㅈㅇ 뿌리고 싶다 헤헤" 이러고 있는 잉여쓰레기 새끼들이 컴퓨터 끄면 다 뒷골목 나가서 강간범 될거고, 결국 다른 사람들의 사상에도 영향을 미쳐서 대한민국 모든 남자들이 강간범될거라는 말이랑 똑같은 수준.
  • 파랑나리 2012/05/24 21:47 #

    일베 제대로 안보신 분이네...
    일베 가서 박정희 후기 유신독재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한번 질문해 보세요.

    민주화 세력에 대한 반감이 아니라 진짜로 산업화가 최우선 과제고
    민주화는 그저 북한 간첩들에게 부추김받은 반체제세력이나 혹은
    권력잡을려고 왱알앵알 하는 거라 생각하는 애들입니다.
    민주화 용어 쓰는 애들한테 물어봐도 대부분 그렇게 답할껄요.

    고딩들이 민주화의 진짜 가치는 부정하지 않으면서 민주팔이 인사들만 선별적으로 깐다...라고 아전인수 식으로 생각하고 싶으신가 본데
    보통의 평범한 중고딩들이 그정도로 정교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 저속도로노망 2012/05/25 12:30 #

    그니까 일베에서 그러는 애들 있는거 알고 걔들이 병신인거 저도 아는데 그런 소수의 병신새끼들이 우리나라 대부분의 청소년과 나아가 미래의 대다수의 유권자에게 강한 영향을 줄거라는 님의 걱정이 말이 안되게 지나친 걱정이라고요

    제 룸메도 일베보고 거기서 생긴 유행어 쓰고놀지만 거기서 전낙지 진심으로 찬양하는 애들은 미친거 같다, 무섭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생각합니다. 부분의 부분에 불과한 상또라이들만 보고 그게 사회전체에 강한 영향을 미칠거라고 걱정하고 있으니 어이가없다는 뜻의 제 댓글에 그 상또라이들이 진짜 또라이들임;;; 이러시니 그냥 답답하네여?
  • RW 2012/05/14 03:01 # 답글

    일베가 처음 시작됬을때의 시작 연령층을 생각해보면 진보세력에 대한 실망감과 보수층에대한 새로운 시각이 복합적으로 버무려지면서 일종의 비꼼의 의미로 시작된게 아닐까요. 그리고 일베자체도 미성년층에 대해서 그다지 호의적이지 않은 사이트입니다. 비난을 하려면 알아보고 해야하지 않을까요. 청소년의 웹상에서의 바르지 않은 언어습득과 그로인해 벌어지는 사고관의 괴리에 대해서 비판하고 싶다면 잘못된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 파랑나리 2012/09/05 11:48 #

    지금 일베는 한국 사이트에서 파시즘을 주도하는 사이트입니다. 진보세력에 대한 실망과 보수층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 어떻게 파시즘으로 흘러들었을까요? 걔네가 말하는 보수가 진짜 보수기는 할까요? 그 새로운 시각이라는 것도 박정희, 전두환 독재 시절에 프로파간다와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그들은 수꼴을 아이돌처럼 동경하는 사람입니다. 유신독재에 향수를 품고 있고요. 이게 새로운 시각입니까?
  • RW 2012/05/14 03:11 # 답글

    일베가 병신이라는 건 너무 당연해서 따로 말하는 걸 까먹었네요. 그리고 일베의 파급력...이라는게 좀 웃기긴 한데 일베 이름에 답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일베가 파급력이 좋다기 보다 행동하는 병신들이 일베도 한다가 맞는것같습니다.
    /본문 첫쨋줄에 오타가 있네요.
  • 지나가다 2012/05/14 08:12 # 삭제 답글

    이제 너네는 일베 타령이냐? 핑계댈 거를 대라. 나꼼수에 집중폭격맞고 전사한 나경원이도 나꼼수 핑계대는 꼬라지는 시전한적 없더라.
  • 파랑나리 2012/05/16 00:10 #

    그 쪽에서 핑계를 안 대긴 왜 안 대? 그리고 청소년 언어습관에 이상한 영향 끼치는 사이트가 일베 아니면 정사갤 말고 또 뭐가 있다고? 이글루스?
  • k 2012/05/18 17:38 # 삭제

    답답하시네.
    인터넷 어디든 부적절한 용어를 쓸수도 배울수도 있다고요
    디씨도 없던 때부터 초딩들이 인터넷에서 쌍욕하고 패드립을 쳤거늘
  • 파랑나리 2012/05/18 18:49 #

    일베만 나쁜 걸로 여겨져서 속상하나요?
  • k 2012/05/19 21:19 # 삭제

    어휴...
  • k 2012/05/19 21:20 # 삭제

    일베가 병신집단인것과 청소년의 언어습관을 묶는게 병신짓인걸 왜 모르지?
  • 파랑나리 2012/05/20 20:33 #

    k // 일베인인가?
  • 파랑나리 2012/09/05 11:48 #

    일베 까는 글 올리면 꼭 이렇게 일베 옹호하는 댓글이 달리더라고요. 이런 사이트를 옹호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인데.
  • LunaR 2012/05/14 09:25 # 답글

    근데 일베애들 하는거 전부 컨셉이란건 예전 이야기긴 한덧...
  • 파랑나리 2012/05/16 00:09 #

    그 딴 걸 컨셉으로 삼다니 희한하군요.
  • ? 2012/05/14 10:10 # 삭제 답글

    저기서 지지고 볶고 하는 거 다 청소년입니다
    몇몇 철없는 어른들이 선동하고 그러는 거 아님
  • 파랑나리 2012/05/16 00:10 #

    여튼 일베란 사이트의 영향력이 무시되는 건 아니고요.
  • 씹선비 하나 추가 2012/05/14 13:27 # 삭제 답글

    앞에서 젠체 말하며 결국은 지 뜻에 안맞는 놈은 물타기 하지 말라며
    뒤에서 칼빵 놓을 궁리만 하네
    무서워서 어디 댓글 남기겠냐?ㅋㅋㅋ
    시발 수꼴이라고 하면 나도 어디 당수가 당했던것 처럼 뒷통수 잡히겠어~ ㅋㅋ
  • 파랑나리 2012/05/16 00:11 #

    누구길래 떳떳하지 못하게 비로긴으로 할까? 누군지 궁금하네.
  • 리버테리언 청년보수 2012/05/19 00:22 # 삭제 답글

    민주주의는 문제가 있죠. 민주주의 의식이 과잉되면 대중의 힘으로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는 착각에 빠지게 되고 결국 지나친 민주화는 소수의 의견을 그들이 다수와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소외시키고 그들을 사회에서 격리시키면서 역설적으로 국민이 원하는 진정한 민주주의를 해치게 됩니다.

    일베가 입이 거칠어서 그렇지 유시민과 같은 후불제 민주주의 드립을 치는 민주화 세력들이 하는 꼬라지를 보면 민주화가 욕으로 인식되어도 할 말이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는 이미 1990년대 초반에 완성되었고 우리 사회의 문제점은 반민주적이라서 생기는 것이 아니라 반자유적이고 민주주의 의식이 과잉되었기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현 정권 보고 독재자, 독재정권이라고 욕하는 사람들이나 전두환 대통령을 위대한 구국의 지도자로 여기는 사람들이나 똑같습니다. 지금의 인터넷 수꼴, 넷우익과 거의 민주주의를 부정한다고까지 할 수 있는 반민주세력을 양산한 것은 바로 진보입니다.

    그들이 한나라당을 수구세력이라니 멸종시켜야한다니 20대 보고 자기들한테 투표하지 않는다고 개X끼라니 국민 보고 개새X라니 하는 말도 안되는 헛소리를 할 때부터 시작되었죠. 진보가 일베를 욕할 자격은 없습니다. 일베를 만든 것은 바로 진보이니깐요.
  • 파랑나리 2012/05/24 21:47 #

    일베 제대로 안보신 분이네...
    일베 가서 박정희 후기 유신독재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한번 질문해 보세요.

    민주화 세력에 대한 반감이 아니라 진짜로 산업화가 최우선 과제고
    민주화는 그저 북한 간첩들에게 부추김받은 반체제세력이나 혹은
    권력잡을려고 왱알앵알 하는 거라 생각하는 애들입니다.
    민주화 용어 쓰는 애들한테 물어봐도 대부분 그렇게 답할껄요.

    고딩들이 민주화의 진짜 가치는 부정하지 않으면서 민주팔이 인사들만 선별적으로 깐다...라고 아전인수 식으로 생각하고 싶으신가 본데
    보통의 평범한 중고딩들이 그정도로 정교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그리고 민주주의는 문제가 있고 민주주의 의식의 과잉 운운하는 데 이건 민주주의가 싫은 지배층의 궤변입니다. 그리고 일베는 반민주주의성향입니다.
  • 감자 2012/05/21 02:30 # 삭제 답글

    말이라는 것은 참으로 무서운 것입니다 사람을 죽일 수 있으며 멀쩡한 사람을 거짓으로 선동하여 잘못된 선입견을 심으니 말이지요 이 선입견도 위험합니다 한번 인식되면 옳은 정보와 알맞은 설득을 해도 절때 인정하지 않으니까 말이지요 문제는 요즘 인터넷이라는 매체가 이런 무서운 과정을 쉽게 압축했다는 것입니다 정보 교환이 쉬울수록 잘못된 정보와 거짓을 아주 쉽게 습득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가령 지금 작성자의 말이 어떤 사람에게는 공감이 되고어떤 사람에게는 반감을 갖게되는 글이라 할지라도 정작 일베를 아무것도 모르는 일반인에게 치명적인 인식을 심어준다는 말입니다 일베는 보수정치성향이 강한 사이트입니다 지금 작성자분은 진보성향이신것 같은데 정치를 모르고 일베사이트를 탐방한 분이시라면 민주화가 부정한 표현이라고 생각을 쉽게 가질 수 있을까요 일베는 유머 사이트이기도한데 붐업 붐다운 같은 개념의 공감지수를 부정적으로 보시는 것은 오히려 피해망상적 생각이며 얼떨결에 반민주주의로 둔갑하여 누가보면 공산주의 신봉하는사이트인줄 알겠습니다?
  • 파랑나리 2012/05/21 10:26 #

    말이라는 것은 참으로 무서운 것입니다 사람을 죽일 수 있으며 멀쩡한 사람을 거짓으로 선동하여 잘못된 선입견을 심으니 말이지요. 일베가 그렇게 거짓으로 선동하는 곳이고요.
  • 참나.. 2012/05/24 01:38 # 삭제

    선동이라..... 댁 포스팅이나 찬찬히 살펴보시길....
  • 파랑나리 2012/05/24 21:46 #

    일베 제대로 안보신 분이네...
    일베 가서 박정희 후기 유신독재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한번 질문해 보세요.

    민주화 세력에 대한 반감이 아니라 진짜로 산업화가 최우선 과제고
    민주화는 그저 북한 간첩들에게 부추김받은 반체제세력이나 혹은
    권력잡을려고 왱알앵알 하는 거라 생각하는 애들입니다.
    민주화 용어 쓰는 애들한테 물어봐도 대부분 그렇게 답할껄요.

    고딩들이 민주화의 진짜 가치는 부정하지 않으면서 민주팔이 인사들만 선별적으로 깐다...라고 아전인수 식으로 생각하고 싶으신가 본데
    보통의 평범한 중고딩들이 그정도로 정교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 파랑나리 2012/09/05 11:49 #

    참나 // 선동? 광주항쟁이 북한의 사주라는 흑색선전을 마음껏 하는 애들이 누군데요?
  • 참나.. 2012/05/24 01:47 # 삭제 답글

    민주주의를 비판하는 게 아니라 민주화라는 가면을 쓴 일부 세력을 비꼬는 겁니다. 자기가 질 거 같거나 반박못하는 댓글에는 답하지않고 일베 ㅂㅅ들이 쓴 댓글에만 답하시는 것보니 댁 수준은 알만하지만, 잘못알고 있는 지식으로 남을 비판하시는게 옳다고 생각 하십니까?
  • 파랑나리 2012/05/24 21:46 #

    일베 제대로 안보신 분이네...
    일베 가서 박정희 후기 유신독재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한번 질문해 보세요.

    민주화 세력에 대한 반감이 아니라 진짜로 산업화가 최우선 과제고
    민주화는 그저 북한 간첩들에게 부추김받은 반체제세력이나 혹은
    권력잡을려고 왱알앵알 하는 거라 생각하는 애들입니다.
    민주화 용어 쓰는 애들한테 물어봐도 대부분 그렇게 답할껄요.

    고딩들이 민주화의 진짜 가치는 부정하지 않으면서 민주팔이 인사들만 선별적으로 깐다...라고 아전인수 식으로 생각하고 싶으신가 본데
    보통의 평범한 중고딩들이 그정도로 정교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 파랑나리 2012/09/05 11:50 #

    확실히 일베인은 민주주의를 싫어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지향하는 민주주의가 "한국식 민주주의"일 뿐입니다.
  • 참나.. 2012/05/24 01:50 # 삭제 답글

    거짓 선동이나 댁이 올린 이 포스트나 잘못된 정보로 남을 험담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비꼬아진 견해를 전파하려는 건 결국 똑같습니다.
  • 파랑나리 2012/05/24 21:45 #

    자유민주주의국가에서 민주주의를 부정하면서 자신들은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게 아니라 민주화라는 가면을 쓴 일부 세력을 비꼬는 거라고 호도하는 그 궤변술은 참으로 탁월합니다. 그들이 맘에 안 든다고 민주주의라는 말 자체를 부정적으로 써서야 되겠습니까?
  • 파랑나리 2012/09/05 11:50 #

    그리고 거짓 선동은 광주항쟁을 북한의 사주라고 흑색선전하는 일베인에게나 따지세요.
  • 일베답없다 2012/05/24 18:36 # 삭제 답글

    자유민주주의국가에서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것들..

    일베 가입 해서 저질댓글 쓰는 애들

    통합진보당 당원 명부 처럼 압수해서 수사했으면 좋겠다.
  • 파랑나리 2012/06/04 00:28 #

    그러면 그 사람들은 그제서야 자기들이 믿지도 않고 지지하지도 않는 민주주의를 들이대면서 반대할 겁니다.
  • 넌좀자라 2012/05/25 22:50 # 삭제 답글

    님말대로 선동당한다면 역사수업은 왜 있겠음? 좀 반박글도 바꿔서 올려라
  • 파랑나리 2012/06/04 00:28 #

    입시에 찌들어 사는 판국에 진지하게 배울 기회가 있겠습니까?
  • 파랑나리 2012/09/05 11:52 #

    당장 광주항쟁은 북한 소행이라고 선동하는 애들이 일베인인데 역사수업이 무슨 쓸모가 있습니까?
  • ㅂㅈㄷㄱ 2012/06/03 16:43 # 삭제 답글

    일베에서 단체지원 나왔네... 보나마나 포탈 열고 야 도와줘 했겠지
    유치한 놈들
  • 파랑나리 2012/06/04 00:28 #

    하하하 정말 일베에 제 블로그가 올려져 있는 게 아닐까 싶네요.
  • 지나가다 옵니다. 2012/06/30 20:25 # 삭제 답글

    솔직히 일베 검색하다가 이 블로그에 온거 밝힙니다.
    일베하는사람인것도 밝힙니다.
    저는 고2현역학생입니다.
    공부도 곧잘합니다. 한 99%백분위 뜨고요.
    제가 일베를 하는이유는
    진실성입니다.
    자료마다 근거가 다 있고 반박자료에 대해서도 까일뿐 오유처럼 아예 안보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조용하고 어른인척하며 정치성향을 내보이는 것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저도 처음엔 뭣도 모르고 대통령 비난하고 이랬습니다. 사실없이요
    하지만 자료들 보고 이러니 판단의 기준이 섭니다
  • 파랑나리 2012/06/30 22:40 #

    이야 일베가 합리적이고 솔직한 토론의 장이라고요? 아직 고등학생이라서 모르는 거다라고 봐주고 싶어도 그럴 수가 없네요. 일베가 그런 곳이라니. 누구는 뭐 일베 안 들어간 줄 아세요. 거짓말하지 마세요. 분명 일베에서 어떻게 노는 지 봤습니다. 바닥에 김대중 머리 달린 홍어 달려있고 거기에 탱크 탄 전두환이 깔고 지나가는 명백히 정신나간 게시물이 공감을 많이 얻었어요. "오히려 조용하고 어른인척하며 정치성향을 내보이는 것보다는 훨씬 좋"다는 데 인간에 대한 예의를 저버리고 못할 말 함부로 하는 것은 솔직한 게 아니라 개념 없는 겁니다.

    "저도 처음엔 뭣도 모르고 대통령 비난하고 이랬습니다. 사실없이요" 어이쿠야. 우리 위대한 지도자는 사실 흠잡을 데 없는 데 중상모략을 당한 거였군요. 지금도 이명박 지지율은 여전합니다. 도대체 당신이 무슨 자료를 봤는지 모르겠지만 그 자료들이 이명박을 위한 프라우다라는 의심을 지울 수 없습니다.

    세간에서는 스무 살 넘어서 일베하는 사람은 피하는 게 좋고 여자끼리는 일베하는 남자와 사귀지 말라고 합니다. 김치걸이니 보슬이니 하면서 한국여자를 잔뜩 혐오하면서 한국여자를 사귀는 게 무슨 속셈이냐고 하더군요. 저도 당신이 일베에서 벗어나기를 권유합니다. 거기는 파시즘을 동경하는 인간에 대한 예의를 저버린 잉여들의 집합소입니다.
  • 파랑나리 2012/09/05 11:54 #

    일베는 한국 사이트 가운데 최저 최악이고 이곳을 옹호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일베가 진정성이 있다고요? 화장실 배수구의 수준이 높아봤자 얼마나 높겠습니까? 박정희를 숭배하고 광주항쟁을 북한의 소행이라고 모함하는 곳이 민주주의를 부정하지 않는다고요? 일베야말로 한국에서 파시즘을 주도하는 사이트입니다. 이런 곳이 자료마다 근거가 다 있고 반박자료에 대해서도 까일뿐이라고요? "저도 처음엔 뭣도 모르고 대통령 비난하고 이랬습니다." 어떤 대통령? 이명박? 이명박 잘못 한 거 하나도 없어요? 하긴 일베인 따위에게 지지, 아니 숭배받는 걸 보면 이명박이 어떤 놈인지 알만합니다. 일베에서 나오세요. 거기야말로 흑색선전의 진원지입니다.
  • ;; 2012/09/04 20:17 # 삭제 답글

    일베충들 신경쓰면 머리아픕니다.
    걔들 광주항쟁을 폭도로 배운놈들이에요.
  • 파랑나리 2012/09/05 11:55 #

    어떻게 살면 광주항쟁을 폭동으로 배울 수 있을까요? 하여튼 일베충은 진성 파시스트입니다.
  • 어휴;; 2012/12/24 03:48 # 삭제 답글

    검색하다 들어오게 됬는데 불쌍하세요..민주주의 국가에서 민주화라는 단어를 비추의 의미로 쓰는 것 자체부터 오류인데 논점벗어난 얘깃거리들고와서 트집잡는 꼬라지하고는..
    글에 공감하고 갑니다
  • 파랑나리 2012/12/24 22:47 #

    이제 그들이 아기다리고기다리던 한국적 민주주의가 찾아왔습니다.
  • ㅇㅇ 2013/02/03 02:57 # 삭제 답글

    일베충 생각 : 넌 나랑 생각이 달라서 좇같고 아니꼬우니까 넌 좌빨 홍어 전라디언이야!!!
  • 파랑나리 2013/02/03 20:40 #

    정작 종북사이트 서프라이즈는 절대 털지 않습니다.
  • ilizon 2013/03/07 20:07 # 삭제 답글

    맞는 말이지요... 일베가 어떤의미로 민주화라는 발언을 하던 일단 그것이 해석되는 관점은 다양한 것이고 의도건 아니던 수정되어야합니다... 그리고 좌파건 우파건 무작정 편가르기가 무슨소용입니까? 다 누구좋으라고 부추기는 일이나 같지요. 여튼간에 대규모커뮤니티이므로 관리자가 의도치 않았더라도 유저들의 매너로 그런것은 스스로 막으셔야하지요... 물론 생각의 자유는 있지요. 또한 표현의 자유는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권은 타인의 기본권을 존중하기위해 스스로 일종의 룰안에서 이루어져야하고 우리는 그것을 자율이라고합니다. 일베인도 아닌 지나가는 누리꾼이지만 일베인들의 노력으로 일베가 더 이상 일베충이라는말로 욕먹지않기를 바랍니다....
  • 2013/03/07 20:08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일베 2013/12/02 20:15 # 삭제 답글

    한국사이트서 최저 최악은 나라팔아먹는 통진당과 그들과 연대한 민주당뜨내기들의 소굴이겠지요
  • dlfqpcnd 2015/01/18 00:32 # 삭제 답글

    요즘은 말 잘못하면 일베충되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