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아 씨바 할 말을 잊었습니다. 소신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11/02/2012110201478.html


 다행히 트위터는 유사역사학 신봉자가 점령하지 못한 듯 합니다.



 그럼 이제 기사를 보죠.




 중앙박물관이 유사역사학 신봉자의 음해와 선전선동에 끝내 굴복했습니다. 그들의 거짓말도 같이 실어주겠답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참이 거짓에 무릎 꿇은 일입니다. 유사역사학의 힘이 이만큼이나 됩니다. 그 와중에 깨알같은 이덕일. 이가 갈립니다.

 캡쳐한 트위터 글대로 낙랑군이 평양에 있었다는 게 동북공정을 돕는 논리라는 것은 말도 안 됩니다. 그러나 이 말도 안 되는 헛소리가 많은 사람에게 잘 먹혀들어갑니다. 마침 중국의 동북공정을 미국 의회가 보고서에 채택해서 동북공정이 더욱 무서운 이 때에 조선변군이 한반도에 있었다는 주장은 동북공정의 일부라는 선전선동은 정말 어떻게 할 수 없는 강력한 선전선동입니다.

 아 무슨 말을 더 해야 겠습니까? 저는 이런 선전선동의 허점을 이미 썼습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이 미혹하고 학계는 여기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지 못합니다. 밑에서 두번째 문단을 보면 학계도 여기에 나름 대응을 하지만 이런 주장은 오히려 "고대판 식민지근대화론"이라는 선동에 말려들 뿐입니다. 아니 마지막 문단의 일은 역사학계가 손가락질 받아야 할 일입니다. 학자라면 교활한 사기꾼과 맞서 싸우고 어리석은 대중을 깨우쳐야 하는 데 지금 역사학계는 사기꾼에게 놀아나는 저 환독좀비들에게 무릎 꿇었습니다.

 어째서 학계가 사기꾼에게 이렇게 쉽게 졌을까요? 답은 하나 뿐입니다. 유사역사학신봉자는 사기꾼과 신도로 이루어졌고 역사학계는 학자로 이루어졌습니다. 골목에서 깡패들이 돈을 내놓으라고 위협할 때 범생이가 이래선 안 된다고 따지면 먹히겠습니까? 안 먹힙니다. 그럼 대안은 무엇일까요? 바로 우리 역밸제현입니다. 유사역사학 신봉자들과 오랫동안 싸우면서 유사역사학 저격수, 아니 학살자로 경험치를 쌓은 우리들이 사기꾼을 물리치고 어리석은 대중을 깨우쳐서 학계가 미처 못하는 것을 이루어야 합니다.











환빠 OUT!















 아청법 좆까라 그래 씨발. 도덕을 빙자해서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도덕깡패도 OUT!
아청법을 개악한 현새누리당 윤석용 의원 OUT! 여기에 동조한 모든 국회의원 및 정당 OUT!
여성부 OUT!
나는 이 나라가 태국처럼 성매매가 창궐하면서 애니의 배꼽티도 모자이크하는 위선적인 나라가 되는 것이 싫다.
빅토리아 시대의 성적 억압이 역겹다.
대한민국을 이슬람처럼 만들려는 근본주의자에게 저주가 있으리라!
셧다운제 OUT!
문화부도 책임져라. 셧다운제에 찬성한 새누리당, 민주당, 통진당을 모두 심판하자!


P.S. 저는 이 기사를 역사학자인 전우용 선생에게 보내어서 조선변군이 한반도에 있었던 사실이 동북공정에 도움이 된다는 선동가에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물었습니다. 선생님은 이렇게 답하셨습니다.




 단순명쾌한 대답에 저는 그저 황홀하기만 합니다. 저번에 식민사관의 본질을 명쾌하게 설명한 것도 그렇고 이 분은 정말 트윗에서 대중에게 개념을 심어주는 분입니다. 오오! 전 본좌!


덧글

  • 부여 2012/11/03 22:53 # 답글

    과거에 현재를 끼워맞추려는 쪽이나 현재에 과거를 끼워맞추려는 쪽이나 참 병맛입니다. 이건 뭐 진화론 시조새 삭제미수사건도 아니고...
  • 파랑나리 2012/11/03 23:05 #

    그저 웃지요.
  • 셔먼 2012/11/03 23:05 # 답글

    민통당과 통진당도 OUT!!
  • 파랑나리 2012/11/03 23:13 #

    이의 없음.
  • 좆밥나리 2012/11/04 00:36 # 삭제 답글

    야이 이 정박아 새끼야. 기사가 구구절절 맞는 말인데 왜 개소리야?
    그리고 낙랑군이 평양에 없다는데 왜 환빠야.
    그럼 신채호 선생도 환빠고 윤내현 교수도 환빠고 민족 사학자들이 다 환빠냐?
    아무리 지능지수미달 정박아 새끼라도 좀 생각을 하고 글을 써라.
    너같은 머저리 무개념에 짱개의 동북공정에 동조하는 식민빠새끼를 보면 정말로 이가 갈린다.
    이 개새끼야.
  • skyland2 2012/11/04 02:00 #

    신채호 선생은 너같은 애 보면 당장 전투용 도끼들고 와서 니 대갈통을 시원스레 찍어버릴걸? :)

    피식, 어쩜 그렇게 동북공정이랑 똑같은 짓을 하니, 너도 혹시 짱깨냐?
  • fhregg 2012/11/04 02:04 # 삭제

    신채호 선생은 너같은 무개념 식민빠에 짱개 후장빨이 새끼를 보면 아마 식칼로 니 대갈통을 쪼개서 쓰레기통에 버리고 싶으실 것이다.
    이 짱개야.
  • skyland2 2012/11/04 02:08 #

    미안, 신채호 선생님은 니들이 그렇게나 떠받드는 천부경을 위작이라고 평가했단다 :)


    1925년 동아일보에 연재하던 조선사연구초에서 "서적의 진위와 그 내용의 가치를 판정할 안목이 없으면, 후인 위조의 천부경 등도 단군왕검의 성언이 되는 것이다." 라고 하여 '눈깔이 삔 인간이래야 천부경이 단군의 경전이라고 생각할 것'이란 말을 완곡하게 돌려말했으며, 1931년 조선일보에 연재하던 조선상고사에서 "우리나라는 고대에 진귀한 책을 태워버린 때(이조 太宗의 焚書같은)는 있었으나 위서를 조작한 일은 별로 없었으므로, 근래에 와 천부경(天符經), 삼일신고(三一神誥)등이 처음 출현하였으나 누구의 변박(辨駁)도 없이 고서로 인정하는 이가 없게 되었다."

    역시 극우 민족주의자 놈들은 도움이 안돼 ㅋㅋㅋㅋㅋㅋㅋㅋ
  • fhregg 2012/11/04 02:12 # 삭제

    이새끼는 아주 지좆꼴리는대로 생각하고 마음대로 남을 비방하네?
    야이 씨발련아 나는 천부경도 안믿는다고.
    과연 이런 좌빨 반민족주의자새끼들은 종특이 이러니 어쩔수 없는 것들이지. ㅋㅋㅋㅋㅋㅋㅋ
  • skyland2 2012/11/04 02:18 #

    ㅉㅉ 너같은 극우민족주의자 때문에 파시즘이 출현한다는 건 생각 안하나 보지?
    역시 넌 그냥 인간대접 못받는 전체주의자 mk.2였어. ㅋㅋ

    게다가 자기 환빠 아니라고 천부경 안믿는다는 말 보니 웃음밖에 안나오네, 이러다가 환단고기도 안믿는다고 할 기세아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fhregg 2012/11/04 02:20 # 삭제

    좌빨 반민족주의자 새끼들이 얼마나 극악한 놈들인가를 이새끼의 발언으로 정말 똑똑히 확인하네.
    아놔 니미 천부경.
    이 악랄한 파시스트, 테러리스트 새끼야.
  • skyland2 2012/11/04 02:27 #

    에고, 난 자러간다.

    어떤 판단이 필요한 역사적 사실을 '식민사학'이라고 단순비하하는 너희 극우놈들의 그 발언에 치가 떨리지만, 그래도 잠이 오니, 더이상 상대하기도 귀찮구나.

    그나저나 환빠들이 믿는다는 천부경을 안믿는다고 하는 걸 보니, 너도 그리 환빠는 아닌가 보구나. 아님 사람들 앞에서 환빠 아니라고 발악을 한다던가, :)
  • fhregg 2012/11/04 02:27 # 삭제

    그래 자면서 남의 머리에 도끼를 찍고 그 시체를 효시하는 꿈이나 꿔라.
    이런 극좌 반민족주의자 새끼를 보니 육이오때 설치던 빨치산과 같은 계통이라는 걸 새삼 확인하는 것 같아서 진짜 끔찍하다.
    크메르 루즈같은 새끼.
  • ㅇㄱㄹ 2012/11/04 16:46 # 삭제

    무개념 인권팔이 장사치 새끼 또오셨어요?
    내편이 아니면 아무나 환빠로 몰고 천부경에 환단고기빠로 몰고 가지. 좌좀 종특다워.
    신채호 선생님이 계시면 skyland2 니놈 모가지를 따버리셨을껄? ㅋㅋㅋㅋㅋ
  • ㅇㄱㄹ 2012/11/04 16:46 # 삭제

    좆꼴리는대로 생각하고 마음대로 비방하고
    이새끼도 말하는벽 다됬네
  • 파랑나리 2012/11/04 17:50 #

    어째 유사역사학 신봉자들은 반드시 욕을 하더라고요.
  • 미스트 2012/11/04 22:28 #

    보통 이렇게 대놓고 '좌빨'이니 '반민족주의자'니 하고 떠드는 작자들을 보면
    보통 민족을 숭상하고 (특히 우리 민족은 위대하다고 주장하고)
    개개인의 자유와 권리는 국가와 민족의 대의 앞에 사소하다 주장하고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이야기보다 감정을 앞세운 억지에 능하지....

    이거 어디서 많이 보던 모습 같지 않나?
    아돌프 히틀러와 그 추종자 나찌 녀석들이랑 아주 그냥 똑같아요....-_-
  • 파랑나리 2012/11/04 23:20 #

    미스트 // 동북공정 저지르는 어용학자하고 똑같은 정신상태고요.
  • 파랑나리 2012/11/04 23:24 #

    마광팔씨 여기서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 fhregg 2012/11/04 00:43 # 삭제 답글

    무개념좌빨+도라이+정박아+식민빠+하반신친일파+짱개 동북공정 추종+씹덕
    정말 이새끼만큼 최악의 조건을 다가진 슈퍼 폐기물은 일찌기 본적이 없다.
    개소리 OUT!
  • skyland2 2012/11/04 01:58 #

    하긴, 니들 마음에 안들면 '식민사학'으로 몰면 그만이지?
    그전에 고조선이 중국을 전부 지배했다는 증거나 다 대보셔 ㅋㅋㅋㅋㅋㅋ
    이건 뭐 일본 역사왜곡은 그냥 삼류작가의 소설 수준에 불과할 정도로 답이없는 놈들일세.
  • fhregg 2012/11/04 02:01 # 삭제

    난 고조선이 중국을 지배했다는 소리한 적이 없다.
    과연 이 인간말종 식민빠새끼들은 할말이 없으면 닥치는 대로 누명을 쓰워서 발고아하는게 종특이네.
    자국역사를 가지고 비하하면서 쾌감을 없는 희대의 마조 변태새끼들
  • skyland2 2012/11/04 02:05 #

    아니, 니들 진영에서는 고조선인지 뭔지하는 나라가 지금의 중국 영토 전부 다 지배했다매? 왜 '내가 한말 아니니 상관없다'고 발뺌하셔? ^^7
    아무튼 일본 역사 왜곡학자 같은, 너희같은 극우놈들은 녹서스의 단두대처럼 대가리에 도끼 꽂히는 맛을 봐야 될것 같구나 :)

    자국역사 열심히 창조해가면서 희대의 비웃음거릴 만들어버리는 삼류 광대새끼들 같으니라고.
  • fhregg 2012/11/04 02:09 # 삭제

    이새끼 진짜 무개념이고 대가리가 장식인 꼴통새끼네.
    야 이새끼야 나는 고조선이 중국을 지배했다고 생각하지않는다고.
    난독까지 겹친 답이 안나오는 새끼네.
    이짱개 좌빨새끼가 정곡을 찔리니 아주 미쳐서 개발광을 하는구만.
    너같은 희대의 마조 변태새끼에 짱개후빨 식민빠새끼들은 단두대가 아니라 그냥 공개광장에서 능지처참을 해야돼.
    이쓰레기야.
  • skyland2 2012/11/04 02:15 #

    '식민빠'란 소리는 어디로 주워먹으셨나요? 이 극우 민족주의자 놈아? 이제 '자긴 그거 주장한 적 없다'고 스리슬쩍 회피하려 드시네? 난 그래도 그런 놈들에 대해서 '난 안그렇다'고 증명이라도 했지만, 넌 지금 내 지적에 대해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며 증명도 못하면서 날 식민빠로 몰아세우고 있잖니?
    아 참고로 우리나라가 니들 진영처럼 수메르부터 바이칼, 몽골, 중국, 만주, 일본을 모두 지배했다는 말대로라면 그 뭐였더라, 그래, 고조선의 대표적 유물인 비파형 동검! 그거 왜 러시아나 우크라이나나 이란에서 발견 안되냐?
    설마 숨겼다는 건 아니겠지? 미안하지만, 유물이란 건 전부 그 '지배했던 흔적'이 남걸랑. 그래서 일부러 감추기도 어려운데, 그걸 설마 '누군가의 전지전능한 힘'으로 감췄다고 생각한는 건 아니겠지? 일본 신도만 봐도 감추려고 용썼다가 다 들통난 판에 말이야 :)

    역시 얘들은 상대할 게 없음 좌빨 + 식민빠로 몰아세우면 장땡이야. ㅋㅋㅋㅋㅋ
  • fhregg 2012/11/04 02:22 # 삭제

    네새끼가 식민빠에 좌빨이 아니면 뭐지?
    이새끼 아주 지좆꼴리는대로 생각해서 남을 함부로 재단하네.
    정말 끔찍한 인간말종이다. 이새끼 진짜
  • skyland2 2012/11/04 02:25 #

    이새끼 아주 지좆꼴리는대로 생각해서 남을 함부로 재단하네

    그거 내가 하고 싶은 말이걸랑 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난 비파형 동검 마저 근거로 들었는데, 넌 그냥 좌빨 + 식민빠 + 인간말종만 되풀이하고 있잖니.

    이건 뭐 간결 mk.2도 아니고 근거 없는 말만 되풀이 하는 걸 보면 그냥 진중권이 한 말이 떠오르네,
    '말이 통하지 않으니 솔직히 이길 수가 없다'고.
  • fhregg 2012/11/04 02:34 # 삭제

    이새끼 여기에 진중권이 추종자네.
    이건 진짜로 완전 뇌가 왼쪽밖에 없는 새끼네.
  • 파랑나리 2012/11/04 09:54 #

    너는 뇌가 아예 없고
  • skyland2 2012/11/04 10:15 #

    파랑나리님//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긴 과학적인 탐구방법 없이 환단고기 하나로 밀고 들어오는 애들을 보면 뇌를 환단고기 믿기 이전의 뇌로 되돌릴 기술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근데 그런 기술 나오면 정부 차원에서 악용될게 당연지사니 ㄱ-)
  • fhregg 2012/11/04 10:31 # 삭제

    skyland2 이새끼는 과연 저질 식민빠의 표본답게 환단고기 타령밖에는 할 줄 아는게 없네.
    그리고 뭐 과학적 탐구방법?
    효문묘 동종, 점제현 신사비같은 일제가 낙랑군 유물이라고 주장한 것들이 죄다 조작이고 엉터리라는 걸 과학적으로 밝힌 프로그램도 닥치고 음모론이라고 발광한 사이비 광신도 놈들의 주둥이에서 과학이라는 말이 나오나 참 황당하다.
  • skyland2 2012/11/04 10:43 #

    그러세요? 깔깔깔.
    미안한데, 왜 그런 유물이 들어왔다면 왜 지금까지 논란의 대상이 되지 않았고, 왜 역사학자들도 신경쓰지 않는걸까? 난 거기에서부터 회의적인데?

    자 이제 우리나라 국민 전체 식민빠설 들어갑니다~
    네, 님말대로라면 국민들이 전부 ㄳㄲ겠네요. 국개론 감사합니다.
    이 패턴이겠지? :)
  • fhregg 2012/11/04 10:51 # 삭제

    진짜 상대할수록 답이 안나오는 새끼네.
    낙랑군 유물이 가짜고 조작이라는 논란이 얼마나 많았고 오래됐는데.
    역사학자가 신경쓰지않은게 아니고 오직 강단 식민빠들이 신경쓰지않은 거다.
    주둥이는 삐뚤어져도 말은 제발 좀 바로 해라,
  • 파랑나리 2012/11/04 17:49 #

    fhregg // 조선변군 유물이 가짜라는 주장이 논파된지가 언제인데.
  • 파랑나리 2012/11/04 23:23 #

    마광팔씨 여기서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 좆밥나리 2012/11/04 01:03 # 삭제 답글

    전우용이란 놈이 누군지는 모르겠는데 아무리 무식해도 이스탄불과 낙랑군을 비교를 하냐?
    이스탄불은 원래 동로마 제국것이었던 걸 터키가 쳐들어가서 뺏어서 지금까지 가지고 있는 것이고 식민빠들의 낙랑군은 한반도에 남의 나라 한나라가 쳐들어와 식민지로 설치했었다는 것인데.
    무식한 소리에 무식한 머저리가 과연 참으로 황홀하겠구나.
    본드빨았냐?
    아 정말 끝도 없는 이 최강 병신력에 실로 공포스럽기까지 하다.
  • 파랑나리 2012/11/04 09:52 #

    우리 땅에 외국인이 들어와 살았다는 것은 똑같잖아. 그리고 식민지? 너는 식민지 개념이나 알고 쓰는 거냐?
  • 파랑나리 2012/11/04 23:24 #

    마광팔씨 좀 배우세요.
  • 야스페르츠 2012/11/04 01:24 # 답글

    이베리아가 안달루시아였어도 에스파냐는 에스파냐죠. ㄲㄲ
  • 파랑나리 2012/11/04 09:52 #

    그렇죠. 왜 그걸 모르는 사람이 많을까요?
  • skyland2 2012/11/04 02:02 # 답글

    환빠는 답이 없습니다. 솔직히 저도 역사 지식 별로 없지만 쟤들은 일본 역사 왜곡 + 동북공정론자들과 똑같은 놈들이니 반드시 대가리를 도끼로 찍어서, 그 시체를 만민에게 '이놈들은 거짓 지식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을 민족주의의 길로 이끌게 선동한 놈들이다'라고 딱 보여줘야 됩니다. 그렇게 비참하게 죽어도 싼 놈들이죠.
  • fhregg 2012/11/04 02:17 # 삭제

    흐미 이좌빨 식민빠새끼 말하는 꼴좀 보소.
    아주 과격하기가 빨치산 뺨치는 새끼네.
    이런 새끼가 바로 파시스트에에 테러리스트지.
    오늘 아주 요놈들 정체성을 똑똑히 확인하네.
    끔찍한 새끼들. 퉤
  • skyland2 2012/11/04 02:19 #

    어이쿠, 여기 극우 민족주의자가 까불고 있네?
    하긴 너같은 놈들 때문에 우리가 일본 비판을 못한다는 것만 알아둬 :)
  • 파랑나리 2012/11/04 11:24 #

    그렇다고 일본을 비판하지 못할 건 없어요. 쟤네 뿌리가... 알잖아요.
  • ㅇㄱㄹ 2012/11/04 16:36 # 삭제

    이새끼 아가리가 조낸 시궁창이네. 누가 빨갱이 아니랄까봐.
    이런 과격한 급진분자 새끼가 민주주의를 악용하니 지나가는 개가 웃겠다.
  • ㅇㄱㄹ 2012/11/04 16:40 # 삭제

    그렇죠. 니맘에 안들면 모두 환빠에 극우파시스트들이지
    이새끼도 답이 안나오는 새끼야.
  • skyland2 2012/11/04 16:43 #

    ㅇㄱㄹ//본격 사소한 다툼을 맞짱으로 부르는 놈들이 또 왔네여.
    야스페르츠님한테도 저속한 말로 시비거는 걸 보면 ㅇㄱㄹ 댁도 그리 떳떳하지 못합니다 ^^7
    이런 극우놈들이 항상 민주주의를 이용하는 걸 보면 참 웃긴단 말입니다.

    그리고 나 니들 입장에서 답이 안나오는 놈이니 신경은 끄셔. 괜히 혈압이나 오르니. ^^7
  • 토나이투 2012/11/04 02:27 # 답글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옳고 그름을 떠나서 사가에 논쟁이 있고 또한 그것을 보안하는 자세는 옳다고 생각하나ㅍ포스팅 말미에 쓰신것처럼 대놓고 네거티브적 공세를 하는것은 그리 좋은 방법이 아닌듯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론 환단고기와 그것을 믿는 분들의 주장에는 부정적이지만 그들과의 논쟁은 사료와 논쟁으로 풀어야한다는 제 짧은 사견 남깁니다

    물론 욕지거리 섞어가면서 갑론을박을 시작하는 분들과는 그리 대화하고싶지가 않군요
  • 파랑나리 2012/11/04 09:53 #

    "그들과의 논쟁은 사료와 논쟁으로 풀어야한다는 제 짧은 사견 남깁니다"
    많은 역밸 제현이 사료와 논쟁으로 이미 풀었기 때문에 제가 더 할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유사역사학 신봉자에게 이렇게 네거티브적 공세를 하는 까닭은 이렇습니다.

    말을 해도 못 알아듣거든요.
  • 토나이투 2012/11/04 10:01 #

    맞는 말씀을 하셔서 저도 더이상 드릴 말이 없네요 ㅎㅎ

    한국시람인데 한국말ㄹㅎ 대화가 안된다니 참 돗하신 분들이죠 ㅎㅎ
  • fhregg 2012/11/04 10:13 # 삭제

    토나이투인지 화투인지 이식민빠놈도 참 답이 안나오는 놈이네.
    이런 아무런 내용도 없는 저능아 선동글이 좋은 글이라고 잘읽었다고 하지를 않나, 맞는 말이라고 맞장구를 치지를 않나?
    내가 진짜 웬만하면 죽으라는 말까지는 안하는데 너같은 애를 보면 진짜 그냥 죽으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진짜 공기 아깝다. 어휴~
  • 파랑나리 2012/11/04 11:24 #

    fhregg // 이상 자아비판 잘 봤습니다.
  • 토나이투 2012/11/04 11:29 #

    입이 참 걸걸 하시네요 ㅎㅎ

    그냥 나가 뒤지세요
    내가 댁 쌍판에 욕지거리 한것도 아닌데

    그리고 식민빠라는 단어 함부로 쓰지마라 좆찐따새까
  • 좆밥나리 2012/11/04 14:03 # 삭제

    fhregg// 저도 토나이투인가 짝퉁외투인가 저아이 그냥 죽으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저정도의 사고수준과 상황판단력으로는 사는게 아주 힘들거란 말이지. ㅋㅋㅋㅋㅋㅋㅋ
  • 토나이투 2012/11/04 14:13 #

    평생 그렇게 사세요 ^^
  • Defenser 2012/11/04 03:30 # 답글

    유사 역사학이란 말 자체가 맘에 안드는 표현인듯

    그냥 소설은 소설로 즐기고 말면되는데 킁
  • 파랑나리 2012/11/04 09:51 #

    그러나 소설을 사실로 착각하는 아이들이 있어서.
  • 零丁洋 2012/11/04 08:20 # 답글

    문제는 낙랑? 유물이 확실히 거주했던 중국인 것인가? 정확한 위치와 분포는? 평양에 갈 수도 없는데 그렇게 확정할 수 있는가? 삼국사기의 낙랑은? 낙랑이 평양이라면 대규모 백제세력은 어떻게 이동이 가능했는지? 암튼 오리무중이네요.
  • 파랑나리 2012/11/04 09:54 #

    평양에 명백한 중국계 유물이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낙랑이 평양에 있었으면 대규모 백제세력은 어떻게 이동했냐고요? 배타고 바다 건너서 이동했죠.
  • 야스페르츠 2012/11/04 11:11 #

    1. 확실하게 중국인의 것입니다. 하다못해 당시 중국 황제의 연호가 찍힌 물건, 게다가 한반도에서는 거의 사용된 역사가 없는 벽돌이나 관인 같은 물건이 천문학적인 수준으로 나왔는데 이게 중국 게 아니면 누구 것일까요.

    2. 정확한 위치와 분포도 나왔는뎁쇼. 평양 일대에 중국계 낙랑 고분군 분포도 같은 건 오영찬의 《낙랑군연구》만 읽어봐도 알 수 있는뎁쇼.

    3. 평양에 멀쩡하게 갈 수 있었는뎁쇼. 육지로 압록강 건너서 잘만 다녔는뎁쇼. 바다로 황해 건너서 잘만 다녔는뎁쇼.

    4. 전근대 국경 개념을 모르셔서 하는 말씀. 온조비류의 백제 세력보다 훨씬 더 큰 세력도 멀쩡하게 다른 나라 영토를 통과해서 잘만 돌아다녔습니다요. 애초에 점과 점의 연결로 이루어진 고대 영토 지배 체계에서 그 정도 통행은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혹시 기회가 되신다면 전국시대 한과 위의 영토가 어떻게 겹쳐지고 있는지 한 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낙랑군의 위치가 지배하기 어렵게 배치된 지역이라는 식으로 일전에 말씀하셨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정작 세계사적으로 보자면 그다지 놀라운 영토 배치도 아니라는 것에서 신선한 충격이 되실 겁니다.

    시대가 너무 후대이긴 하지만, 프로이센의 영토 상황과도 비교해 볼만 하겠죠.

    http://pds16.egloos.com/pds/201003/21/22/e0042222_4ba5d0ce8913c.png

    ps. 온조 세력의 이동 과정에는 의문을 표하면서 평양이 아닌 요동요서 어딘가에 있는 낙랑이 백제를 수차례 공격하는 모순에는 왜 의문이 없으신지 궁금합니다요.
  • fhregg 2012/11/04 10:36 # 삭제

    야스//오영찬이는 그냥 일제가 조작한 연구결과보고 망상, 정신승리한 것이고.
    그 지역 유물을 직접 조사, 발굴한 자들이 그 유물들이 고조선 유민들의 유물이라고 밝힌 것은 어떡할래?
    책도 나왔는데 한번 읽어봐라.
    닥치고 정신승리하지말고.
  • 파랑나리 2012/11/04 11:24 #

    fhregg // 망상과 정신승리는 니 특기고.
  • ㅇㄱㄹ 2012/11/04 16:41 # 삭제

    야스 이새끼 또왔네?
  • 파랑나리 2012/11/04 17:49 #

    ㅇㄱㄹ // 언제나 나오는 비로긴.
  • DeathKira 2012/11/04 11:32 # 답글

    애초에 역사 연구하는데 내셔널리즘 같은 게 왜 들어와야하는지도 이해가 안 가고,
    2천년도 더 된 옛날의 정복과 근대 식민지를 유사하게 보는 것도 이해가 안 가고..
  • 파랑나리 2012/11/04 17:39 #

    상고의 정복지를 근대 식민지로 착각하는 일이 너무나 흔합니다. 당장 링크에 제시한 조선일보 기사도 그렇고 일본판 위키백과에서 설명하는 조선변군 및 일본언론도 상고시대 정복=근대 식민지라고 선전선동을 하는 데 이것이 유사역사학 신봉자에게 좋은 먹잇감입니다.
  • 놀자판대장 2012/11/04 12:17 # 답글

    닉네임은 둘이지만 쓰는 건 한 사람!
  • 파랑나리 2012/11/04 17:48 #

    아니, 어떻게 알았지?
  • 유독성푸딩 2012/11/04 13:31 # 답글

    내가 한 이 주장이 거짓이라는 증거 가져와봐!
    진짜라는 증거부터 가져오는게 순리아닌가
  • 파랑나리 2012/11/04 17:44 #

    진중권도 말했지요. 주장하는 사람에게 입증의 책임이 있다고. 저렇게 주장을 해놓고 입증을 떠넘기는 무책임한 사람들을 많이 봤습니다.
  • 잉붕어 2012/11/04 14:54 # 답글

    위의 댓글들 보고 생각하는건데 우리들을 파시스트에 빨갱이라고 하는데 그거 서로 상극 아닙니까? 파시스트가 무슨 뜻인지 모르는걸까요?

    하여간 매식자를 자기들 멋대로 뜻 바꾸는데에서 알아봤어야했지요.
  • 파랑나리 2012/11/04 17:48 #

    서로 상극이라 같이 쓰면 형용모순인데도 좌빨파시즘이란 말을 쓰는 백Q가 있잖아요. 누군가 좌빨파시즘이란 말을 쓰길래 제가 그 말이 어폐가 있다고 지적하자 그 사람은 이 말이 바르지 않지만 쓰기에 편리하다면서 계속 쓰겠다네요. 참고로 그 사람은 규원사화가 위서인 건 알지만 문학적으로 연구하겠답니다. 저도 규원사화를 읽었는데 뭐가 문학적 가치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 X68K.鴻明(顕輪) 2012/11/05 12:12 # 답글

    그냥 현재 우리나라 정당들은 전부 OUT되야 됩니다.
    진보를 빙자한 보수와 그냥 보수들이 우글우글.
    저도 애니의 배꼽티도 모자이크하는 위선적인 나라가 되는 것이 싫고요,
    문화 관련 부분을 모두 북쪽 왕조처럼 검열대상으로 삼는 꼴사나운 모습도 보기 싫습니다.
    일본 극우와 똑같이 역사 왜곡이나 일삼는 환빠도 OUT.
  • 파랑나리 2012/11/06 00:19 #

    옳습니다. 지금 정당정치의 진정한 문제는 사람들이 기존의 정당에 신물내면서 정작 제대로 된 정당은 관심은 커녕 모른다는 것입니다.

    문화 관련 부분을 검열대상으로 삼으려는 거. 북쪽 세습독재만 그런 거 아닙니다. 일본에서도 이시하라 신타로가 이 짓을 하려고 합니다. 정작 본인은 옛날에 야설 써서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예, 아주 비열한 위선이지요.

    환빠 OUT! 우리는 아직도 배가 고픕니다.
  • 굔군 2012/11/06 01:51 # 답글

    역시 여기에서도 절대 빠지지 않는 떡사마...
    저는 동북공정의 근거가 동방변군이라는 말을 대체 누가 만들어낸 건지 참 궁금합니다.

    "중국의 관변 사학자들이 낙랑 평양설을 근거로 '한강 이북은 과거 중국의 땅'이었다고 주장하기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이 말의 원출처도 이덕일인 것 같은데...ㅡㅡ.;;
  • 파랑나리 2012/11/06 00:21 #

    맞습니다. [한국사 그들이 숨긴 진실]에서 조선군현이 한반도에 있었다는 주장이 동북공정에 쓰인다고 구라를 쳤습니다. 동북공정이 뭔지 잘 모르면 깜빡 속기 쉬운 거짓말이지요. 오항녕 선생에게 그렇게 까이고도 끝까지 나서는 꼴이 간결 같습니다.
  • Negationist 2013/07/03 19:32 # 삭제 답글

    거짓을 진짜마냥 한다니, 신채호 선생이 저 세상에서 통곡할 노릇이네요.
  • 파랑나리 2013/07/06 20:50 #

    설마 조선군현이 한반도에 있었다는 게 거짓이라는 건 아니겠죠?
  • 순수한 젠투펭귄 2016/07/06 17:23 # 답글


    Native American - Amazing Grace (in cherokee) 유투브에 치세요.
    : 체로키조선 애국가 1

    유우내애이이 라앙나앙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대애이이
    : 유내이랑낭 이유왜지 니가 구영대이
    ; 유내(오직 냇물)이 랑낭(힘차고 밝구나) 이유왜지(?)
    니가(사람이) 구영대이(언덕을 맞이하게 돼)

    ; 오직유(唯), 힘있을랑=힘찰랑(勆), 밝을낭(朗),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나악워언조오서언 위이유우로오세애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보옹나앙
    : 낙원조선 위유로세 니가 구영복낭
    ; 낙원조선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영(언덕을 맞이하니) 봉낭(복되고 밝구나)
     
    ; 즐거울낙(樂), 동산(園), 아침조(朝), 고울선(鮮), 있을유(有), 너;사람니 (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복복(福), 밝을낭(朗)

    가아세애이 로오이이 우우내애치이리이 이이유우로오래애 애이나아
    : 가세로이 우내치리 이유로래 애이나
    ; 가세로이(가쪽=바깥쪽으로) 우내치리(치우께서 안에서 다스리시니)
    이유로래(이런이유 때문이래) 애이나(애가 태어나)

    ; 어리석을치(蚩),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우내(尤內)=치우안,
    집우(宇), 안내(內), 우내(宇內)=온세상, 우내(尤內)=우내(宇內),
    다스릴치(治),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자아비이내애려어 치이유우질리이 우우여어엉 내애이이우우 래애여엉
    : 자비내려 치유진리 우영 내이우 래영
    ; 자비내려 치유(다스림이 있으니) 진리(로다)
    우영(치우를 맞이해라) 내이우(내가 치우=내가 치우의 자손이로세)
    래영(오시니 맞아라)

    ; 사랑자(慈), 슬플비(悲), 다스릴치(治), 있을유(有), 참진(眞), 다스릴리= 다스릴이(理),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맞을:맞이할영(迎),
    올래(來)

    왜애이일로오 니이가아 라알리이 소오리이 자아유우 조옹허엉 이이유우우
    : 왜일로 니가 랄리소리 자유종헝 이유
    ; 왜일로(무슨일로) 니가(사람이) 랄리(랄라리=날라리=태평소)
    소리(를 듣니?) 자유(롭게) 종헝(종횡=돌아 다니는) 이유(로세)

    ; 너;사람니(你), 스스로자(自), 말미암을유(由), 세로종(縱), 가로횡(橫),
    종횡(縱橫)=거침없이 마구 오가거나 이리저리 다님,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니이가아 기이러언 뢰애지이소오리이 아아니이? 대애이일로오 니이가아
    : 니가 기런 뢰지소리 아니 대일로 니가
    니가(사람이) 기런(그런) 뢰지(벼락의) 소리 아니(?) 대(큰)일로
    니가(사람이 아니?)
     
    ; 너;사람니(你), 우레=천둥=벼락뢰(雷), ~의=어조사지(之), 큰대(大)

    우우나앙따앙지이 야아메애이이로오 조오저언자앙여엉 이이리이
    : 우낭땅지 야메이로 조전장영이리
    ; 우낭(치우 밝은) 땅지(땅의) 야메이로(들과 산으로)
    조전장영이리(조각품들이 길이 빛나리)

    ;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밝을낭(朗), ~의=어조사지(之), 들야 (野), 새길조(彫), 새길전(鐫), 조전(彫鐫)=조각품, 길장(長), 빛날영(煐)
     
    조오시어언나악워언 이이뤄어지이여어 조오히이 와안메애이이대애지이
    : 조시언낙원 이뤄지여 조히 완메이대지
    ; 조시언(좆이 얼운=남근숭배사상=제일로 좋은)낙원 이뤄지여(이루어져)
    조히(좋게) 완메이대지(모두=한 산이 돼지)

    ; 즐거울낙(樂), 동산원(園), 모두=하나=완전할완(完)
     
    유우메애이이 라앙나앙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대애이이
    : 유메이랑낭 이유왜지 니가 구영대이
    유메(오직 산)이 랑낭(힘차고 밝구나) 이유왜지(?)
    니가(사람이) 구영대이(언덕을 맞이하게 돼)

    ; 오직유(唯), 힘있을랑=힘찰랑(勆), 밝을낭(朗),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나악워언조오서언 위이유우로오세애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보옹나앙
    : 낙원조선 위유로세 니가 구영봉낭
    낙원조선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영(언덕을 맞이하니) 봉낭(복되고 밝구나)

    ; 즐거울낙(樂), 동산원(園), 아침조(朝), 고울선(鮮), 있을유(有), 너;사람니 (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복복(福), 밝을낭(朗)


    Native American - Amazing Grace (in cherokee)2 유투브에 치세요.
    : 체로키조선 애민가 2

    우우내애 라아나아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어해애이이
    : 우내 라나 이유왜지 니가 구여해이
    ; 우내(온세상=치우 안) 라나(살고 태어나니) 이유(가) 왜지(?)
    니가(사람이) 구여해이(거저 줘라)

    ; 어리석을치(蚩),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우내(尤內)=치우안,
    집우(宇), 안내(內), 우내(宇內)=온세상, 우내(尤內)=우내(宇內),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건지다: 돕다:구원할구(救), 줄여(與), 구여(救與)=거저주다

    나악워어조오여어 위이유우로오세애 니이가아 구우여어해애이이
    : 낙워 조여 위유로세 니가 구여해이
    ; 낙워(즐거이) 조여(줘라)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여해이(거저 줘라)

    ; 즐거울낙(樂), 있을유(有), 너;사람니(你), 건지다:돕다:구원할구(救),
    줄여(與), 구여(救與)=거저주다



    저작권등록 되어있고요, 비상업목적으로 마음껏 쓰십시오.


    이선원입니다. 010-2494-5484



    유투브에,

    조선말의 뿌리와 조선의 역사 1 ~ 34, 보십시오 ~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